일 수 있는 새로운 치료 전략을

질문답변

일 수 있는 새로운 치료 전략을

test 0 2 07.01 14:32

국내연구진이 장내미생물과 그 대사산물을 활용해 뇌종양의 면역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치료 전략을 세계 최초로 입증했다.


게티이미지뱅크 제공 국내 연구진이 장내미생물과 그 대사산물을 활용해 뇌종양의 면역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치료.


전북혁신도시에 있는 농촌진흥청 본관 전경.


해당 통합서비스는미생물농약, 비료 주성분미생물.


유도하는 첨단 치료법인 ‘면역항암제’는 가장 치명적인 뇌종양 ‘교모세포종’에는 효과가 제한적이다.


국내 연구진이 장내미생물과 그 대사산물을 활용해 뇌종양의 면역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치료 전략을 세계 최초로 입증했다.


장내미생물이 뇌종양 면역치료 효과 높이는 원리 개요 [KAIST 제공.


전북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기상재해에 취약한 여름철을 맞아 토양환경을 개선하고 작물 생육을 촉진하는 유용미생물5종을 집중 공급한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기상재해에 취약한 여름철을 맞아 토양환경을 개선하고 작물 생육을 촉진하는 유용미생물5종을 집중.


ⓒ데일리안DB 농촌진흥청은 농약과 비료에 사용하는미생물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미생물을 분양하는 ‘식물 유용미생물정보·자원 통합서비스’ 시스템을 구축, 7월 1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식물 유용미생물정보‧자원 통합서비스 시스템.


27일(현지시간) 국제학술지 '네이처 커뮤니케이션'(Nature Communications)에 게재된 논평에 따르면 현존하는미생물샘플을 냉동창고에 보관해미생물다양성을 보존하려는 '마이크로바이오타 볼트'(Microbiota Vault) 프로젝트가 스위스에서 추진 중이다.


[충청타임즈] 충북 충주시농업기술센터가 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7월부터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유용미생물공급을 대폭 늘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축산미생물은 △고초균 △효모균 △유산균 △광합성균 등 4종으로, 축산농가에서 발생하는 악취를.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동신대학교 마이크로바이옴웰에이징사업단, 남해안권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와 함께미생물유전정보(마이크로바이옴) 분야의 공동연구와 지역 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광주 대촌농협이 육성한 부추 공선출하회가 친환경미생물농법을 적극 도입해 지역농가의 새로운 소득 향상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사진은 반길환 부추 공선출하회장(왼쪽두번째부터), 이환형 대촌농협 조합장 등 관계자.


<대촌농협 제공> 광주 대촌농협이 육성한.


https://tannen-baum.kr/

Comments

메일문의하기

CS Center


070.7566.9613
월-금 : 9:30 ~ 17:30
토/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30 ~ 13:30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